투자 유치율을 높이는 IR 피칭 전략
아이디어와 내용이 확실하면 피칭이 살짝 부족해도 허들안에 들어갈수도 있다.
1. 감각적 실무 위주
발표자 위주 발표와 사용자 위주 발표의 차이 느끼기
먼저 아이들이 어떻게 사용했는지 / 사용자가 말하듯 전달하기
"혹시 여러분들 ~해보신적 있으신가요?"의 효과적.
2. IR피칭 예시
넥스트 유니콘에서도 볼 수 있음.
혁신의 숲으로 피칭 + 스타트업 정보를 볼 수 있음.
핵심 : 이미지로 피칭한다.
3. 기술 기반의 이야기(수단)가 아니라 결국 기능자체에 피칭하도록 해야한다.
피칭 스토리를 짜는 법이다.
4. 긴장풀기
브릿지 : 슬라이드 사이 말하는 방법.
강조 : 강, 약, 반복, 멈추기, 손가락 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