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방문 및 관람 후기

2023 메이커페어 관람 후기

  • -

 

 

과거 2019년 메이커페어에 참가했을 당시 정말 재밌게 잘 다녀왔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 2023 메이커페어도 한 번 다녀오자는 생각에 다녀왔습니다..!

 

 

 

 

이전에는 제 기억으로 문화비축기지에서 메이커페어를 진행했었으나, 이번 2023 메이커 페어는 서울시립과학관에서 열렸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30041527

 

서울시립과학관

서울 노원구 한글비석로 160 지하1층, 1~3층 (하계동 21)

place.map.kakao.com

 

 

그래도 제 입장에서는 서울시럽과학관이 지난 문화비축기지보다는 가까워서 빠르게 잘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저는 10월 8일 오전 11시 20분쯤 도착했습니다. 날씨가.... 영 안좋았지만 결국 비는 안내려서 다행이었습니다.

 

 

 

○ 입장!

 

 

 

가는 입구는 누가봐도 이해가도록 잘 꾸며놓으신 모습이었구요.

 

한 가지 입장시 주의사항으로 가면 바로 입장은 힘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위에 사진에 보이듯이 네이버 사전예약과 현장예약의 차이가 많이나서 미리 해놓으신 분들이 아니면 적어도 5분~10분은 기다린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11시 20분에 사람이 몰린 시간이 아니지만, 현장에서 웨이팅을 눌렀을때 예상 대기시간 20분 정도로 나왔고, 실제 기다린 시간은 10분 정도였습니다!

 

 

 

 

이렇게 10분 가량 기다리고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 세부 부스 사진!

 

 

 

골드버그장치를 키트를 만든다는 생각에 재밌어서 조금 찍어본 사진입니다.

 

 

 

 

ㅋㅋㅋㅋㅋ 슈르연구소입니다. 슈르님은 뭔가 뒤에서 막 하신다고 바빠보이시길래 따로 싸인은 못받았습니다. 살짝 아쉽네요

 

 

 

 

그리고 금형을 통해 플라스틱 펠릿을 넣고 찍어내는 도구도 좋았는데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전혀 관심을 가지고 계시지 않고 그저 할 것을 하시길래 물어보기 좀 그래서 ㅎㅎ;; 그냥 지나왔습니다. 

 

 

 

 

메이커 업계에서 워낙에 유명하신 만드로님의 의수가 계속 진화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먼저 대단하시다고 말씀드리니 설명도 해주시고 어떻게 작동하는지도 보여주셨습니다.

 

 

 

 

진짜 퀄리티가 ㄷㄷㄷㄷ 이외에도 기기제작에 대해서도 여쭤봤는데 친절히 대답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이외에도 재밌는 의미를 담은 캠페인 메이킹도 있었습니다

 

 

 

 

어우 엄청난 임펙트의 미래산업고등학교 메이킹 작품이었습니다. 항상 레전드를 갱신하는 작품들이네요 ㄷㄷ

이전에 이런 대단한 작품들을 만드는 미산고 선생님께 인터뷰를 간 적이 있어서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여쭤본 적이 있었지요. 

 

https://bker001.tistory.com/185

 

6. 메이커가 되기 위한 인터뷰 (미래산업과학고등학교 김영호선생님)

이번에는 메이커에 대해 고민을 하던 와중 과연 학생 메이커들을 양성하고 계신 선생님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계실지가 궁금해서 메일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흔쾌히 허락해주시고 한 번 와서

bker001.tistory.com

 

 

 

 

이 작품은 일본에서 오신 분들이 보여주셨습니다. 로봇들이 돌아가면서 종을 치고 연주를 하는 것이었는데 퀄리티가 상당해서 너무 재밌게 봤습니다.

 

 

 

 

나가면서 찍은

 

 

여기까지 제가 관심있게 본 부스들을 찍어봤습니다.
저는 아무래도 관심분야와 기억에 남기고 싶은 것들을 중점적으로 찍었지만,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부스도 굉장히 많았고
안찍은 큰 규모의 전문 체험부스도 있어서, 메이커에 관심있는 아이들이 한번쯤 오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내일은 어떤 부스들이 또 참여할지 궁금하지만 내일은 못간다는게 살짝 아쉽긴 하네요

 

아무튼 긴 후기였고 읽으신 분이 계시다면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