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기

2021년 11월 29일 일기 - 보조 강사와 메이커 멘토링

  • -

오늘은 고산초등학교에 단기 드론 캠프가 열려서 보조강사로 다녀왔습니다.
주강사가 아닌 보조강사로 다녀온 것은 처음이었고, 드론 강의도 처음이었지만 강의라기 보다는 체험에 가까웠기에 그래도 잘 다녀온 것같습니다. 이번 교육 대상은 1학년이었고, 내일은 2학년이겠네요.
1학년 친구들이라 드론을 잘 조종할것이라고 기대는 안했지만 너무 잘 하더라구요. 그래서 더 뿌듯했던 것 같습니다.
드론의 고장을 확인하는 과정과 조종하는 과정에서 드론의 기본 맥락을 이해한 것 같아서 또 하나 배운 듯 합니다.

 

내일도 잘 하고 와야하는데용


그리고 오늘은 업무가 끝나고 저번 상지대 메이커스페이스 강의 이후 알게 된 상지대 학생분들이 도움을 요청한게 있어서 멘토링을 했습니다. 학생들은 아두이노계통 관련 지식이 없기에 기말작품에 사용할 만한 전자 부품을 원하셨고, 저는 제품의 기능과 모양을 파악하고 학생들에게 알맞는 회로를 추천해주고 전달해주고 왔습니다.

 

맨 왼쪽부터 학생들의 제품 디자인, 회로도, 회로도를 바탕으로 직접 만든 회로 전달


이번에 멘토링을 하며 도움이 되었던 것은 예전에 제가 자율적으로 했던 프로젝트였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그때는 모터의 속도를 조절하기 위해 가변저항과 전원 스위치를 사용했었고, 이번에도 같은 맥락의 제품을 만들게 되었으니 만족스러웠습니다. 학생분들이 고마워해주셔서 참 뿌듯했는데,,, 너무 고마워해주셔서 자기자랑만 하다가 온 제가 부끄러워지더군요 ㅎㅎ;;;;...

아무튼 오늘도 끝났습니다. 마지막으로 차비님 퍼펫 올리고 오늘도 마무리 지어야죠.
글 읽으시는 분 있으시면 언제나 감사합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