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기

2021년 11월 16일 일기 - 최근 진행했던 강의들

  • -

회사에 다니며 교육 나갈만한 사람이 없는 통에, 발표 능력은 조금 인정받아서 최근 각종 강의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를 진행하기 위한 강의 교안들도 만들었는데, 교안 만드는게 정말,,, 엄청나게 힘들더군요. 지금은 조금 적응되었지만, 맨 처음 만들때는 수정만 10번은 한 것 같습니다. 아무튼


2021.11.5 원주공업고등학교 '창의융합 메이커 진로캠프' 강사참여

일단 11월 5일 원주공업고등학교에서 '창의융합 메이커 진로캠프' 를 진행했습니다.

http://www.wonju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2723 

 

원주공고, 창의융합 메이커진로캠프 진행 - 원주투데이

원주공업고등학교는 학생들의 학습 및 정서 지원을 위해 지역 내 메이커스페이스 기관협의황 연계한 교과연계형 창의융합 메이커진로캠프를 실시한다.메이...

www.wonjutoday.co.kr

 

기사도 났었네요. 아무튼 강사 자격으로 참가하다보니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 가장 큰 생각은,,, 역시 준비할 게 엄청 많았고 힘들었었다는 것이죠. 그래도 어떻게든 끝마치고 공고학생들이 잘 따라와줘서 다행이었습니다. 약 5시간 동안 긴 강의는 처음이라 좋은 경험이 되기도 했고, 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해보니 다른 수업은 더 이상 두렵지가 않게 되었습니다. 수업 분위기도 괜찮았구요.

수업 교재는 블루투스 스피커와 3D펜, 빛합성키트였었고 매우 큰 원리 설명없이 학생들에게 '만듦(메이킹)'의 기회를 부여하는 것에 의미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이 이러한 체험을 할 기회가 없었으니 좋아했던 것 같네요.

 

초상권때문에 저 뺴고 나머지는 블러 처리했읍니다,,,

 

 

 

 


 

 

 

 

 

2021.11.13 상지대학교 '2021 메이커스페이스 비교과프로그램' 강사 참여

바로 저번 토요일 상지대에서 아두이노와 3D프린터, 3D모델링과 관련된 강의를 했습니다.

 

총 6시간의 강의였는데, 학생들이 대학생이다보니 학생분들이 잘 집중해주셨습니다. 아두이노는 많은 진도를 나가지는 못하고 스위치를 이용한 LED 밝기 조절등 예제까지 진행되었는데, 그래도 이제까지 관심 없던 분야에 산업디자인학과, 중국학과, 태권도학과 전공학생들이 잘 따라오셨습니다.

진행하며 팅커캐드로 3D모델링이 쉽지만, 역시 상상력도 중요하다는 사실 잠시 잊고 자유 모델링을 맡겼는데,,, 3D프린팅까지 도달한 학생은 1분밖에 없었던 것이 많이 아쉽네요. 

 

역시 초상권때문에 나머지 분들은 블러 처리합니다.

 

더 강의가 많이 이뤄지면 일기에 남겨보겠습니다.

 

 

 


 

강의할 때 사실 떨지는 않는데, 성격이 급하다 보니 말을 절게 되어지더라구요. 강의를 여러 번 더 해봐야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강의를 자꾸 나가는 이유는 회사에서 가보는게 어떻냐고 물어봐서 그런거도 있지만, 어차피 회사 그만두고 나서 강의 경력이 있어야 알바처럼 강의를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가정해서 그렇습니다.

그래서 회사분들과 관계를 좋게 끝내려고 노력하는 것도 있죠. 사실 강원도에서 메이킹 하려면 엄청 좁기도 하구요.

나쁘게 헤어지면 좋은 일이 생길만한 것이 없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