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알게 된 지 얼마 안돼서 따끈따끈한 사이트를 들고 왔습니다. 이번에도 광고 같은 건 아닙니다.
그냥 좋아보여서..저도 전역하면 이런 걸 해보고 싶어서 괜스레 창고에 저장하듯 글 써봅니다,..
miniintern.com/
미니 인턴은 정말 말그대로 미니+인턴입니다. 구직자들이 기업의 실무를 1개월에서 정말 길게는 1년까지 하는 '인턴'을 작게 경험하고 자신의 역량을 증명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미니 인턴은 교육형과 채용형으로 나뉘어지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방향을 정하고 인턴쉽에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뒤에 더 많은 혜택과 예시들이 있는데, 우리는 거두절미하고 필요한 부분만 확인해봅시다.
1. 미니인턴 리스트 : 빠르게 인턴을 하고 취업할 생각이 있다면 미니인턴 리스트를 확인하기
└ 하지만 생각보다 기업이 그렇게 많지는 않으니 자주 확인해야 함.
2. 채용관 : 일터 찾으러 떠나는 취준생들의 공간,,
└ 너무 정리가 잘 돼있는 탓에 조건을 확인 불가
3. M클래스 : 무료와 유료 취업교육 및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는 공간
└ 이 곳을 주로 이용하자.
M클래스에 주로 공부하는 모임이나 교육이 많습니다. 거의 마케팅이나 디자인에 편향되어 있어서 장점과 단점이 공존하는 공간입니다. 관련된 직업분들은 한번 가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오늘도 새로운 곳을 알아봤습니다.
솔직히 취업할 생각에 들떠서 처음 봤을 때는 굉장히 좋아 보였는데, 제가 갈 방향과는 조금 다른 방향성을 띄고 있다는 것을 천천히 알아가게 되었네요. 디자인과 마케팅 분야 전문인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여기까지 비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