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킹 지원 + 알아두면 좋은

언젠가 있을지 모르는 메이커 관련 인터뷰 질문 목록

  • -

제가 메이커 교육을 하면서 메이커 선생님들께 항상 물어보고 싶은 게 있어서 질문을 작성을 해놓으려고 합니다. 저는 언젠가 미래산업과학고등학교 같은 곳에 인터뷰를 요청드릴 때 꼭 한 번 물어보고 싶네요. 생각날 때마다 항상 업데이트될 목록입니다.

 

1. 앞으로 메이커 교육의 방향성. 어떤 것들을 배우게 하고 싶은지

 - 학생의 입장에서 교육을 받아보니 사실 저는 그냥 기술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에 배우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그러니 이후 메이커로써 길을 걸어갈지 혹은 그냥 이런 기술이 있구나 라며 체험만 하고 다시는 손을 안댈지 선택지는 선생님이 제시해주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정말 열정이 있지 않는 한 뭔가의 계기가 필요한 것이니까요. 


2. 메이커가 투자금에 비해 수익금이 매우 낮은 직종이다 보니, 그런 것들은 어떻게 학생들이 돌파할 수 있게 하는지

- 이것이 가장 궁금한 것입니다. 사실 업계에서 일하다보니 메이커로써 수익을 번다는 것이 참 어렵다는 것을 많이 느낍니다. 기존 3D 모델링 및 설계는 정말 경쟁률이 강하다 보니 쉽지 않고, 현실적인 방안이 궁금해지는 순간입니다.

혹은 교육업계로 가게 되는 것일까요..?


3. 학생들이 어떤 마음가짐으로 만드는 것을 원하는 가?

- 저는 사실 관심종자의 마음가짐으로 만듭니다. 누군가 봐주면 기쁘고 그 반응이 참 재밌고 카타르시스가 느껴지고

아무튼 그렇습니다. 그러니 돈을 투자해서 만들고 즐길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학생들은 어떤 마음가짐으로 만드는 지, 그리고 어떤 마음가짐으로 만들었으면 좋겠는지 참 궁금합니다. 저도 그 정신을 알게 된다면 더 발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