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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긱블이 원하는 인재상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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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cafe.naver.com/geekbleofficial?iframe_url_utf8=%2FArticleRead.nhn%253Fclubid%3D29668842%2526page%3D1%2526inCafeSearch%3Dtrue%2526searchBy%3D0%2526query%3D%25EC%259E%2590%25EB%25A3%258C%25EB%2593%25A4%2526includeAll%3D%2526exclude%3D%2526include%3D%2526exact%3D%2526searchdate%3Dall%2526media%3D0%2526sortBy%3Ddate%2526articleid%3D7913%2526referrerAllArticles%3Dtrue

 

[공식 긱블 Geekble 팬카페] ... : 네이버 카페

긱블러들과 긱블러들이 모여있는 긱블소굴

cafe.naver.com

긱블 팬카페의 '마법 메이커 Maker 4D' 님의 글과 각 기사, 인터뷰에서 찬후, 갈퀴, 민백, 정태 님의 의견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링크는 카페글과 동일하게 참고하고 추가로 몇 개를 더 조사해서 추가했습니다. 밑이 기사들의 링크입니다.

(https://m.thevc.kr/Geekble),

(https://kr.noxinfluencer.com/youtube/channel/UCp94pzrtA5wPyZazbDq0CXA),

(https://www.m-economynews.com/mobile/article.html?no=21109),

(https://platum.kr/archives/92167), (http://www.bloter.net/archives/280380), (http://www.mhn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2489),

(https://www.makeall.com/network/storyview.php?tsort=&msort=&s_key=&s_type=&no=35&page=12), (https://byline.network/2020/08/13-99/),

(https://www.ajunews.com/view/20190311210552458),

(https://www.m-economynews.com/mobile/article.html?no=21109)

(https://kookbang.dema.mil.kr/newsWeb/20201030/1/BBSMSTR_000000100125/view.do)

(http://www.jejusori.net/news/articleView.html?idxno=320101)

 


단순 기사 정리

1. 긱블의 역할은 일반인들이 공학과 메이커 활동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문턱을 낮추는 것.

예를 들어 흥미로운 콘텐츠로 '나도 한번 해볼까?' 하는 생각을 가지게 하는 것.

→ 긱블은 콘텐츠를 만들고 직접 소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2. 모두가 긱블처럼 만들 수는 없지만 그렇게 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고 환경을 바꾸어 나갈 수 있다.

→ 상상하고 창조하는 문화를 꿈꿀 수 있게 하는 환경 혹은 문화를 만드는 게 미션이다.

3. 공학이 하나의 문화가 되었으면 한다.

그래서 과학·공학이라는 학문이 다룰 수 있는 하나의 산업을 만들어 가고 있다. 시장을 개척하는 일을 하고 있다.

4. 정해진 길이 없다는 것이 두렵지 않다. 두려워하거나 걱정하지 말고 일단 시작해라.

5. 채용 시 자아실현, 메타인지, 능력을 중요시한다.

· 자아실현 : 회사에 와서 즐거운 일을 하는 찾는 것

· 메타인지 : 내가 만든 결과물을 객관적으로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는 것

위의 두 가지 (자아실현, 메타인지)가 충족되면 성장 속도가 가파르다. 그렇게 각자의 전문성을 쌓아갈 수 있다.

6. 좋아하는 것이 일이 되면, 잘해야 하는 것이 차이이다. 일이 되는 순간 잘해야 하니 흥미를 잃게 된다.

일을 하고 싶은 만큼 할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하며, 그것이 회사의 비전과 맞으면 <워라벨이 맞는 것> 이 된다.

7. 영상의 재미는 90%가 아이디어이다.

8. 긱블은 미디어 콘텐츠 마케팅으로 수익을 나기는 콘텐츠 마케팅 사업체, 콘텐츠 제작사이다.

→ 콘텐츠로서 조명을 받기 위해서는 '즐거움'이라는 중요 가치가 핵심이다.

이 즐거움은 재미있는 콘텐츠로서 (특이하다→감동이 있다 의미가 있다 배움이 있다)로 발전할 수 있다.

9. 사람들이 콘텐츠를 통해 더 상상할 수 있고, 창조하는 즐거움을 알았으면 한다.

10. 의견 충돌은 건전한 의사소통이며 그를 통해 올바른 해답을 찾아가는 것이다.

11. 혼자 만드는 콘텐츠와 자본이 드는 고퀄리티 영상의 차이를 깨닫고 빠르게 나아가야 한다.

12. 투자는 제안서를 들고 찾아갔다. 공학 콘텐츠를 만들 예정이라고 소개하고 애절하게 공학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13. 긱블의 멤버가 되려면 가장 중요한 것은 ‘과학·공학을 좋은 이야기로 만들자!’라는 미션에 공감하고 함께할 준비가 됐느냐이다.

어려운 일이겠지만, 해볼 의지와 용기가 있다면 긱블의 멤버가 될 수 있다. 채널에 올라오는 채용 공고를 잘 살펴봐야 하며, 단순히 재밌어 보여서라든지 일반적인 회사로 생각한다면 잘 맞지 않을 수도 있다.

14. 긱블의 꿈은 단기적으로는 좋은 동료들과 과학·공학을 가지고 세상에 재밌고 의미 있는 이야기 많이 만드는 것이고, 장기적으로는 문화로 만드는 것이다. 긱블만의 문화로 과학·공학인들의 무대를 만들어 증명할 것이다.

15. 새로운 일을 할 때 너무 진로, 미래에 대한 고민보다는 해보고 싶은 걸 더 많이 접하고 프로젝트 단위로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저는 긱블이 원하는 인재상에 대해 조사하며 알아보고 있었는데, 어느새 긱블이라는 기업에 대해 다시 알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단순 기사 정리에서 더 나아가 심화주제로 묶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긱블이 콘텐츠에서 중요시 하는 것. 789 긱블이라는 기업이 추구하는 방향. 123 14 긱블이 채용시 바라는 점. 5 13

긱블에서 바라는 마음 가짐. 4 6 10 11 15. 기타 12]

 


깔끔히 정리한 버젼.

오늘은 제가 좋아하고 긱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 자신을 위해 정리를 하기는 하였지만 혹시라도 목표로 하는 분이 있을까 하여 추가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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