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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berman mechanism, link - 호버만 메커니즘,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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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commons.wikimedia.org/wiki/File:Radially_Fording_Structure.gif

이번엔 "Hoberman mechanism"입니다.

 

en.wikipedia.org/wiki/Hoberman_mechanism

 

Hoberman mechanism - Wikipedia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Two dimensional Hoberman Mechanism made of 24 angulated bars and 36 revolute joints A Hoberman Mechanism, or Hoberman Linkage, is a deployable mechanism that turns linear motion into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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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키피디아_번역 (with Papago)

호버만 메커니즘(Hoberman Mechanism) 또는 호버만 링크(Hoberman Link)는 선형 운동을 방사형 운동으로 바꾸는 전개식 메커니즘이다.

호버만 메커니즘은 회전 관절에 의해 중앙점에 연결된 두 개의 각진 리지드 막대로 이루어져 있어 가위 메커니즘과 매우 흡사하게 움직이게 한다. 이러한 연결부의 여러 개는 더 많은 회전관절에 의해 각진 막대의 끝에 함께 결합될 수 있으며, 방사상으로 확장되어 원 모양 메커니즘을 만들 수 있다. 이 메커니즘은 연결 곡선이 방사 직선형인 GA(generalize angulated element)입니다. 이것은 호버만 메커니즘이 단일 자유도로 작동할 수 있게 해 주는데, 이는 이동성 공식은 이동성 공식보다 자유도가 더 작을 것으로 예측하기 때문에 지나치게 제약된 메커니즘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호버만 메커니즘 뒤에 있는 운동학적 이론은 전개 가능한 메커니즘의 이동성과 접이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사용되어 왔다.

 

Hoberman Mechanism은 위키피디아에 있는 설명 그대로 한 부분의 선형 운동을 전체의 방사형 운동으로 바꾸는 전개식 메커니즘입니다. 저번에 설명드렸던 Iris Mechanism과 어느 정도 비슷한 전개식 메커니즘이라는 면에서 동일하며, 선형 운동을 유도할 때 가이드가 있는 회전 운동 장치를 추가하면 Iris Mechanism과 같은 형태로도 나타낼 수 있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Diaphragm_(optics) [한 고정된 손잡이를 보면 직선형 운동을 한다.]

하지만 Iris Mechanism과 결정적으로 다른 점은 회전이 전혀 필요 없는 기구 원리를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저 수축과 팽창으로 힘이 전체적으로 관리되기에 장점과 단점이 극명히 나타날 듯합니다.

이는 한 개의 모듈로 따지고 보면 슬라이더-크랭크 기구의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법칙은 슬라이더-크랭크 기구와 흡사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http://507movements.com/mm_144.html

기초조형학 연구 논문 자료에서 참고한 Hoberman Mechanism에 대한 정보를 한 번 보시겠습니다.

발명가이자 하버드 건축대학 교수인 척 호버만(Chuck Hoberman)의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 시스템을 분석하고 그의 작품이 시공간적으로 어떠한 의미를 갖고 있는지에 대한 연구이다.
척 호버만의 트랜스포메이션 시스템 이론과 개념 등, 디자인 시 필수적 디자인 요소와 디자인 원리를 분석하고 시스템 별로 분리된 다양한 디자인 사례들을 연구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척 호버만의 트랜스포메이션 디자인은 오브젝트 내부에서 일어나는 자극으로 인하여 부드러운 연속적 변형과정을 거쳐 완벽한 3차원의 형태 변형을 이룬다. 이러한 변형은 변형 이전의 원상태로 되돌릴 수 있어야 하며 모든 과정을 반복할 수 있어야 한다.
척 호버만의 트랜스포메이션 오브젝트들은 ‘키네틱 빌딩 블록’으로 정의된 많은 부품들의 조합으로 전체를 구성하고 있으며 구조와 메커니즘의 조화로 기본 지오메트리에 기초한 움직임을 보여준다. 척 호버만의 사례들은 크게 시져 시스템(Scissor System)과 어셈블리 시스템(Assembly System)으로 나눌 수 있으며 인지적 관점에서 시공간적 의미를 도출한 결과, 관찰자로 하여금 실시간에 어긋나는 경험을 하도록 유도하여 축약된 시간성을 경험하게 하였으며, 모호한 경계들의 변화로 서로 다른 위치에 대한 동시적인 시지각의 경험과 반복적인 운동을 통해 남겨지는 기억적 잔상을 통해 서로 다른 층위를 경험함으로써 시공간의 개념을 넘나들게 하였다.

2000년대 초반 상당한 인기를 끌었던 기구 장치임에는 부정할 수 없을 듯합니다. 올림픽에서 사용되었을 정도(Hoberman Arch) 이기 때문입니다. 이만큼 공학적인 원리가 들어가 있기에 아름답게 보일 수밖에 없지요. '호버만의 구'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en.wikipedia.org/wiki/Hoberman_Arch

 

Hoberman Arch - Wikipedia

Coordinates: 40°45′28″N 111°57′36″W / 40.75778°N 111.96000°W / 40.75778; -111.96000 Hoberman Arch lit in the evening. The Hoberman Arch was the centerpiece of the Olympic Medals Plaza in downtown Salt Lake City during the 2002 Winter 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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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당히 재밌지 않습니까..? 어린 시절을 돌아보면 이 기구와 장치들을 이용한 놀이기구가 엄청나게 많았던 기억이 납니다. 뼈대만 남아서 잡아 늘리는 장난감이라던가 접어서 넣어 놓을 수 있던 텐트라던가 사례가 왕왕 있네요.

밑의 출처 및 알아보면 좋은 링크로 더 많은 정보를 알아가시면 좋을 듯합니다.

 

 

 

 

 

출처 및 알아보면 좋은 링크

www.kci.go.kr/kciportal/ci/sereArticleSearch/ciSereArtiView.kci?sereArticleSearchBean.artiId=ART002551381

기초조형학연구 2019, vol.20, no.6, 통권 96호 pp. 353-366 (14 pages)

en.wikipedia.org/wiki/Hoberman_mechanism

https://en.wikipedia.org/wiki/Diaphragm_(optics)

507movements.com/mm_144.html

www.youtube.com/watch?v=kI1t9mePdf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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