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킹 일지 (마무리 완료)/Reittec Polisher (完)

reittec polisher - 제작기 (7.1 ①차 실험 및 실험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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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어느 정도 완성된 장치로 정말 이론대로 작동되는지 확인하려고 합니다.

그전에 사용된 연마제의 정보를 다시 한번 소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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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여기서 240, 1000, 4000 grit으로 3종류로 구매했습니다.

맨 처음에는 240에서부터 시작하여 천천히 올려가려 했습니다. 양은 연마의 대상이 되는 물체가 잠길 정도로 정하였고,

모터의 속도는 60RPM 정도로 구성하였습니다.

기어의 비율이 약 1:5였으니 실제 Drum의 속도는 12 RPM 정도로 설정되었습니다.


피규어는 Thingiverse의 3D-mon님의 피규어들을 출력했습니다.

https://www.thingiverse.com/thing:1711184

 

Berserker - D&D miniature by 3D-mon

Model of human berserker with double-handed sword, suitable as D&D character miniature. If you wish you can support us financially by becoming a Patreon. This will allow us to continue providing you with free models! It would mean a lot to us :-) Or you ca

www.thingiverse.com


3시간, 5시간, 10시간, 20시간 간격으로 확인하며 실험해보겠습니다.

3시간과 5시간의 사진

3시간과 5시간까지는 본래있는 색이 닳지 않고 차이도 많이 없었습니다.

 

10시간의 연마가 끝난 출력물과 양쪽의 비교대상으로 비교한 사진

10시간쯤 되어서부터는 색이 변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FDM 출력물 특유의 층이 지워지지 않았고, 많은 차이 또한 없었습니다.

생각보다 정말 차이가 없습니다... 색이 바뀐거 말고는.....

20시간 돌파

20시간을 돌파하면 뭔가 틀림없이 달려졌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차이는 정말 거의 없었습니다.

맨 오른쪽 피규어를 확인하시면 층이 정말 그대로 살아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2번째 피규어는 10시간째에 넣어서 10시간만 연마했습니다. 

첫 번째부터 가공 X, 10, 20, 20시간인데 층으로 따졌을 때 많은 차이는 없었습니다.

......

 

많이 아쉽네요.. 더 많이 가공을 해도 많은 차이가 날것같지가 않아서 이 정도로 멈추겠으나,

곧 다른 실험을 해보겠습니다. 군대가기 전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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