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킹 일지 (진행 중)/하이퍼랩스 게임기

하이퍼랩스 게임기 제작 - 9. 버튼 연결 및 SSd1306

  • -

https://bker001.tistory.com/415

 

하이퍼랩스 게임기 제작 - 8. 부품 별 코딩 주의사항

https://bker001.tistory.com/409 하이퍼랩스 게임기 제작 - 7. 전체 조립 및 가동 + 멀티 스레드 이야기 https://bker001.tistory.com/403 하이퍼랩스 게임기 제작 - 6. Nema17과 A4988, Accelstepper https://bker001.tistory.com/395

bker001.tistory.com

 

 

또 이어서 이번에는 추가 스위치와 LCD 코딩, 몸체 3D프린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에 스위치는 정말 간단하게 내부 PULLUP 저항을 사용하였고, LCD의 실제 활용이 가능한지 확인하기 위해 SSD1306과 함께 코딩을 진행했습니다.

 

 

 

 

 

보시는 거처럼 한번 switch 함수가 입력될때마다 FFlag 값이 줄어들다가 이후 마지막에는 다시 돌아가는 간단한 코딩을 진행했습니다.

 

이번에는 LCD를 사용해본 첫 경험이었는데 생각보다 LCD 작동이 매우 잘되서 깜짝 놀랐습니다.

 

 

 

 


 

 

그럼 이제 다시 한번 회로들을 정리해야합니다. 이전에 Fritzing으로 만들어 놨던 회로는 현재의 모습과 완전히 달라져서 변형된 회로를 남겨놓는 이유로 정리합니다.

 

 

 

 

이정도가 되겠습니다.

 

아직도 설정이 안된 적외선 센서를 합쳐서 확인하였기에
이제는 마지막으로 코딩과 조립을 통해 거의 끝으로 달려가고 있습니다. 

 

이전과 비교해봤을때 움직이면서 공치는 부분이 잘 움직이는 모습이 보입니다.

 

 

 

 

예전에는 밑의 사진처럼 공치는 부분을 누를때마다 멈추는 문제가 있었습니다만 예전에 올린 멀티 스레드로 그것을 잘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또 남은 거는 부품들과 PCB설계를 같이 알아보고 있습니다.

특히 알리에서 조이스틱으로 계속 나오는 친구들이 PSP2000 / 3000 조이스틱들입니다. 얘네들은 전체적으로 자체 조립식이라 esp32에 연결이 될지 모르는 상태에서 알아봤습니다만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https://www.circuito.io/app?components=513,360217,476174

 

 

이런식으로 조립만 가능하다면 아예 기존의 엄청 큰 조이스틱 대신 간소화한 부품으로 이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