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ker001.tistory.com/368
저번 글에 이어 모델링을 이어 왔습니다.
일단 제가 생각하기에도 부족한 부분들이 여럿 있었는데, 특히 소매 부분의 마감된 끝단을 어떻게 모델링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진행했으면 좋겠다고 하셨기에 느낌을 살리기 위해 모델링을 실시해봤습니다.
일단 튜브를 만든 다음에 페이스를 Box mode에서 변형해서 삭제해주는 방법으로 한 쪽을 열어줍니다.
넓게 펴서 만들어 주고
이렇게 붙여주다가.......................
그대로 멈췄습니다.. 아무래도 점으로 조금씩만 움직이다보니 점끼리 움직일때 서로 페이스와 위치에 영향을 주는데, 거기에 고정시킬 수 있는 기능도 없었기 때문에 노가다가 점점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여기까지 해도 괜찮다고 해주셨기에 바로 프린팅을 시작했습니다.
프린팅을 시작하기 전, 당연히 출력을 위한 분리를 해줘야 합니다. 이때, 분리는 집에 있는 2mm 스텐 환봉을 기준으로 실시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분할해주고 이후 연결해주는 방법으로 수정을 해줬습니다. 출력해주면 가장 아랫쪽에 있는 사진처럼 구멍을 내줘서 출력하는 형태가 됩니다.
잘 조립되는 것도 확인할 수 있었고, 확인한 동시 레진 프린터를 소유 중인 동생에게 외주를 맡겨서 레진 프린터로 프린팅을 동시 진행했습니다. 레진 프린터 재료가 생각보다 비싸서 놀라고,,, 입금해줬습니다..
반광택 느낌으로 잘 살려진 것 같아서 이후에 택배로 도착하면 잘 다듬어서 진행해볼 것 같습니다.
그렇게 어느정도 출력이 정해졌으니까 이제부터는 채색 준비도 같이 진행합니다.
필요한 스프레이도 즉시 구매해줬고, 이후에 출력물과 스프레이가 도착하면 또 진행될 것 같습니다.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