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SketchUp

스케치업 자습 - 5. 조명 + 준비해야 하는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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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0bnm_Zouazs 

 

 

 

 

그림자 세팅을 확실히 준비하여 보여주면 이전과 다르게 빛의 흐름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여기서 필요한 조명 설정은

 

 

여기서 진행한다.

 

 


 

현재 스케치업을 위해 해야하는 것은 보다 다양한 재질들을 학습하고 어떻게 비치는지, 그리고 그 재질을 벽과 바닥에 언제든 붙일 수 있도록 다양한 재질을 저장해 놓는것이다.

 

또한 아래 사진과 같은 다양한 기물들의 규격을 확인하며 제작할 준비를 한다.

 

 

 


 

 

+ Vray Rendering 품질을 높이기 위해 할 것들.

 

1. 카메라의 노출값을 변경하여 퀄리티를 높일 수 있다. Ev값으로 12이하로 조금씩 변경해가며 렌링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음.

 

 

 

 

2. 위의 EV값과 동일하게 이번에는 각 재료별 Reflection 값들을 수정하며 렌더링 품질을 높일 수 있다. Reflection color를 높이고 Glossiness를 내리면서 설정을 조절 가능하다.

 

 

 

아래와 같이 햇빛과 관련된 설정을 변경하여 조금 더 자연스럽게 바꿀 수 있다.

 

 

 

3. 메탈은 메탈값과 reflection, glossiness를 설정하면 금속은 빠르게 설정 가능함.

 

 

4. 나무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Reflection 값과 Glossiness값을 변경하며 조금씩 수정해나가면 되는데, 나무 특유의 재질을 살리기 위해서 Bump 텍스쳐에 기본 텍스쳐와 같은 텍스처를 놓은 다음 Amount를 수정해가며 조정하면 좋다.

 

 

 

5. 창문 밖의 배경 등으로 나무나 건물 등의 조경들을 넣기 위해서 3Dwarehouse에서 나무와 건물들의 배경을 끄고 와서 넣을 수 있다. 물론 여기에도 기본 텍스쳐가 있으니 확인이 가능하다.

 

 

이런 식으로 구성이 가능하다.

혹은 사진을 판에 텍스처로 배경을 통째로 입혀서 보여주게 하는거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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