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SketchUp

스케치업 자습 - 4. 가구 배치 및 V-r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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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가구 배치 및 V-ray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https://youtu.be/iusLW5NIzIk

 

https://youtu.be/uP5KGoBow0Y

https://www.youtube.com/watch?v=c25LknBwhns 

 

 


 

 

1. V-ray를 깔고 window에서 3개를 꺼낸다. 

 

 

 

2. 이후 v-ray asset editor를 클릭해서 진행한다. 안에 다양한 것들이 있으니 확인해야 함. 

일단 generic을 추가해서 따라간다. 그리고 세팅도 또 해준다.

 

 

3.VFB 화면이 나오는 거도 확인가능하다.

 

4. generic 학습

Diffuse :  기본 맵, 기본 색을 지정하는 부분 (color에서 색을 지정하고, 유형도 지정할 수 있다.)

Generic을 만들어서 이것을 하나하나 해보면 좋음. 이것을 오른쪽 클릭한 다음 apply to selection을 누르면 본인이 선택한 기물에 입힐 수도 있게 되는 것임. 

 

프레넬 효과는 시점에 따라 달라지는 반사의 다름을 표현하는 효과.

이런 재질들을 보여주는 의미는 하나하나 이렇게 설정해서 원하는 재질을 입힐 수 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

그러니 어디선가 꺼내올 수 있다면 크게 의미는 없지만 원하는 느낌을 본인이 수정하여 낼 수 있다는 의미도 볼 수 있다.

 

 

5. 바닥 패턴 (대리석등)

바닥 패턴의 경우, 너무 작거나 커서 생기는 문제가 있을 수 있다. 그럴때는 두 번째 사진의 Repeat U/V를 컨트롤하여 줄 수 있다. 기본이 1이지만, 0.2, 0.2로 U와 V를 작게 만들어주면 세 번째 사진처럼 바꿔줄 수 있다.

 

 

 

6. Refraction

 

특히 inflaction과는 달리 반사도가 아니라 투명도와 굴절과 관련한다.

이런 느낌은 욕조나 세면대 등 빛이 휘어지며 굴절될 수 있는 곳에 적용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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