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킹 일지 (마무리 완료)/커스텀 얼음틀

커스텀 얼음틀 만들기 - 오목눈이 얼음 만들기

  • -

실리콘 얼음틀은 두 번째네요.

 

저번 세구세구 얼음틀을 만들어보니 각종 개선점들을 확인할 수 있었읍니다.

 

특히 이번에 만들면서 더 많이 개선할 수 있었는데요.

 

정말 귀여운 '오목눈이'를 3D모델링하여 보았습니다. 

 

 

 

 

조금 비슷한가요?

 

제가 모델링을 잘하지는 못해서 살짝 다르게 느껴지실 수도 있는데요ㅋㅋㅋㅋㅋㅋㅋ,,,,

 

 

 

 


1차 시도

 

 

 

 

 

3D프린팅은 매우 잘되었습니다!

 

이후 틀에 밑을 살짝 고정시켜서 실리콘을 부어주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얘네들을 다시 빼서 확인을 해보니 너무 실리콘의 소모도 많았고, 뺴기도 좋지 않았으며, 실리콘 얼음틀 자체의 미관도 별로였습니다.

 

 

 

 

그래서 모델링을 다시 수정해줬습니다.

 

 

 


 

2차 도전

 

 

 

 

 

이런식으로 절반으로 나누어서 출력을 하였고, 밑에 있는 원을 통해 실리콘을 넣을 수 있게 신경써봤습니다.

 

 

 

 

출력하니 이쁘게 잘나왔고,

 

 

 

 

모양도 이쁘게 잘 나왔습니다.

 

 

이제 얼음을 넣어서 확인하면

 

 

 

진짜 귀엽고 이쁘게 잘나왔습니다!!!

 

 

조금 더 확실하게 보기 위해서 투명한 물이 아니라 콜라를 넣어서 얼려봤는데

 

 

 

 

콜라는 쪼금 ㅎㅎ;

 

 

아무튼 굉장히 이쁘게 잘 나와서 만족스럽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