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킹 일지 (마무리 완료)/Isaac Item Floating (完)

Issac Item Floating 프로젝트 - 2. 아이템 접착 및 가공, 조립

  • -

찐한 노가다의 시작 ㅎㅎ;

ㅠㅠㅜ
1차로 잘라주기, 자세히 잘라주기

 

아무튼 밑에 고정 시키는 출력물 사이즈에 맞게 공간을 살짝 남겨주고 도트모양대로 잘라줍니다.

생각보다 앞뒤로 붙이고 그에 맞춰서 잘라주는 과정에서 문제가 많았네요. 가장 아쉬운건 밑판이 되는 포맥스 1T가 흰색이라서 검은 색 도트 배경이랑 안맞은 점이에오.

 

 

다 자른 것들과 시체들.,

 

다 자른 것들을 모아 놓으니 이정도가 되겠네요. 양면으로 붙여놔서 돌려져도 자연스레 이쁠 것 같아 기쁩니다.

그리고 이제는 아이작의 아이템을 올려놓는 바위를 만들어 볼 것입니다.

 

 

이 바위도 중요하지만, 아래의 장판 모양 (상점 바닥)도 중요할 것 같아서 장판도 따와서 붙여줍니다.

 

장판은 어떤게 어울릴 지 몰라서 장판 모양도 프린팅해서 후가공해보고, 그냥 컬러프린팅해서 잘라놓기도 할 것입니다.

종이로 결정되면, 접착스프레이로 뿌려줘서 붙입니다.

그래도 둘 다 다른 맛이 있어서 이쁘긴 하네요 일단 이대로 냅두고 중요한 돌의 모델링을 찾아봅시다.

 

 

https://cults3d.com/en/3d-model/game/delving-decor-rocky-rubble-28mm-heroic-scale

 

어떻게 꽤 괜찮은 모델링을 찾아서, 빠르게 사포로 갈아주고 서페이서질하고, 도색까지하고, 무광

작업까지 끝냈습니다. 옆면에 살짝 남아있기는 한데 누구한테 팔 것도 아니고 이 정도면 만족합니다.

그래서 위에 것들과 조합하면,,

 

종이와 결합했을때 제일 이뻐서,,

 

종이와 조합하기로 타협했는데 그 이유도 당연히 있습니다.

준비한 출력물들을 쌓으면 도저히 공중에 떠있는 거처럼 안보일만큼 미세하게 떠있기에... 그러면 의미가 없어진다고 생각해서 결국 바닥은 단순히 종이 출력물을 붙이기로 했습니다.

 

정말 살짝 떠있는,,,,

 

그래도 영상이 없을 수는 없으니, 한 번 찍어봤습니다.

그 많은 것들을 전부 GIF로 바꿔서 올리기가 힘들어서 ㅎㅎ;;

아무튼 한 번 보실까요.

 

 

아무튼 한 번 만들어 봤는데 꽤 재밌었네요. 제가 생각해보니 더 확실히 구분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있을 듯해서 다음 편은 그걸 실제로 만들어보면서 소개해보죠.

글 읽느라 고생많으십니닿ㅎㅎㅎㅎㅎ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