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젝트는 Fab Bros에서 주관하는 'D.I.Y 전동 카트 제작 프로젝트'입니다.
일정부터 모집기한, 선발공지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전동 자동차를 한번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가 주어진 것 같습니다.
저는 16일에 부랴부랴 신청해서 넣었습니다.
설문 내용으로 채워넣은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팀에 대한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 저희는 3명으로 이루어진 팀이며, 팀명은 각자의 과이름을 딴 자동차항공기계학과로 지었습니다. 이전부터 메이커 활동에 관심이 있어왔던 팀장과 메이킹과 자동차, 전동장치에 관심있는 팀원을 모아 결성되었습니다.
2. 메이커로서 활동한 경험이 있나요? 있다면 어떤 활동을 하셨나요? * 팀장 김현민은 고등학생때 한라대와 Fab bros가 같이 진행한 메이커톤을 처음으로 메이커의 경험을 시작하였습니다. 그 후로 한라대학교에 재학하면서 아이디어팩토리의 각종 대회를 참여했고, 메이커를 위한 워크숍등을 참여하였습니다. 많은 수는 아니지만 메이킹을 하여, 현재 활동을 남기고 공유하기위해 블로그와 유튜브를 운영중입니다. (https://bker001.tistory.com/notice/3) 팀원 ---은 ----대학교에 재학하면서 '항공기 양력 특성을 이해하기 위해 작은 활공기 제작 경험' 이 다수 있습니다. 팀원 ---는 ----대학교소속으로 자작자동차대회에 출품하기 위해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차량을 제작하기 위해서 현가장치 및 프레임 구상및 제작' 경험이 있습니다.
3. 전동 카트를 제작하고 싶은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 저희는 사실 '메이커 페어 서울 2019 카트 어드벤처 레이싱' 을 관람하면서 "한번은 저만한 크기의 카트를 제작해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꼭 한번 제작해보고 싶었는데, 비용과 시간면에서 군대에 있는 친구까지 같이 갈 기회가 생겨서 신청합니다. 또한 나머지 2명 또한 군입대가 2020년 3월이라 군대가 가기 전까지 좋은 추억과 경험을 쌓고 싶어서 신청했습니다.
4. 전동 카트 제작 워크숍을 통해 얻고 싶은 것이 있나요? * 저희는 전동 카트 제작 워크숍을 통해 언젠가 만들 저희 팀만의 카트를 제작하기 위한 밑거름을 쌓고자 합니다. 세 명이 모두 전역을 하고 나면 이 경험을 토대로 카트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열심히 채워 넣는다고 채워넣었는데,, 정말로 좋은 결과가 있을지는 몰랐습니다..
왜냐하면 신청자가 매우 많아서 저희 같은 학생들이 경쟁력이 있을꺼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일단 팀에 1~2명 정도 추가가 가능하다고 말씀하셨기에, 팀원을 알아보고 컨셉까지 생각해서 참가준비를 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