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ker001.tistory.com/407
저번과 이어서 esp8266의 연동이 끝났습니다.
이제부터는 1편에 올렸던 코딩을 진행해보고 어떻게 되는지 말씀을 드려야 하는데, 일단 결론적으로 1편에 나왔던 예제는 잘 실행되어지지 않았습니다.
(https://github.com/witnessmenow/arduino_twitch_api)
그래서 관련된 프로젝트를 다시 구글링하던 도중 하나의 링크를 찾아냈습니다.
https://learn.adafruit.com/automatic-twitch-on-air-sign
이 링크는 나름 저번 프로젝트보다 최근에 진행된 거라 가능성이 있어보였고 코딩에 들어갔습니다.
링크를 따라 파일을 다운받으면 아래와 같은 폴더 구성이 됩니다.
1. 코딩 돌려보기
다운받은 파일 중 arduino_secrets.h 라는 헤더파일을 열고 수정시켜주시면 됩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는 본인이 사용하는 중인, 사용 가능한 와이파이와 비밀번호를 "" 안에 채워주시면 됩니다.
아래의 클라이언트 아이디와 시크릿은
https://dev.twitch.tv/docs/api/
이 홈페이지에서 콘솔 - 응용프로그램 만들기 - 범주(Application Intergration) - 신규 시크릿 과정을 통해 알아와서 채워주시면 됩니다. 이후 USERNAME은 원하시는 스트리머의 아이디
를 채워주시면 됩니다.
이때, 헤더파일은 다운받은 자리의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Arduino libraries 안의
이 폴더내에 위치시켜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Esp8266의 코드를 그대로 내보내기해주시면
Streaming status : 1로 현재 켜져있는 모잉님의 종합적인 상황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결정적으로 필요한 정보들이 전부 잘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으니까 이제는 코드를 수정시켜서 모터와 연동시켜보겠습니다.
2. 회로 조립
이번에도 집에 있는 스테퍼 모터로 구성해봤습니다. ULN2003APG와 Esp8266를 연동해서 조립하는 회로이고, 이대로 진행시켜서 그대로 조립했습니다.
3. 추가 변형 코딩
Serial.print("Streaming status: "); Serial.println(isStreaming);
if (isStreaming) {
stepper.moveTo(sign);
sign = sign + 7000;
if (sign >= 14000){
sign = 0;
}
}
else {
}
Serial.println("Disconnecting from server.");
client.stop();
stepper.runToPosition();
stepper.stop();
다른 부분 말고 Streaming status의 부분을 바꿔서 stepper.moveTo() 함수를 넣어서 좌우로 흔들리게 넣어줬습니다.
와이파이 연동
https://wooduino.tistory.com/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