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이런 게시글을 봤습니다.
라는 글이었습니다.
이런게 이미 없을리가 없기에 검색을 해봤습니다.
뚜껑 굿즈, 뚜껑 홀더라는 식으로 이미 있기는 한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컵라면 뚜껑 홀더의 역할은 보통 주변에 있는 다양한 물건들을 이용해서 위에 올려놓는 편이죠. 사진처럼 나무젓가락을 꽂아놔서 고정시키기도 하고, 자체적으로 뚜껑에 고정장치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정확히 "누들 스토퍼 피규어" 라는 이름으로 맨 처음 피규어의 형태가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예 피규어가 앉는 형태로 제작되어 나온다는 것이 이렇게 사용되네요 신기합니다..!
이런 누들 스토퍼 피규어가 아니면 굳이 산다는 선택지가 없을 수 있습니다만...,,,
굿즈라는 것이 그렇듯 이것도 잘만 만들면 괜찮게 구성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미 나와 있는 홀더들의 형태들을 찾아보자면
ㄱ자 + 캐릭터형
전체 덮기 + 캐릭터 형
ㄷ자 (젓가락 보관) + 캐릭터 형
전용 피규어형
이렇게 세분화하여 4개 정도가 있겠습니다.
4가지를 다시 제작비용, 디자인 난이도, 기능, 소비자 구매의지 등으로 봐보시면..
여기서 가장 효율 좋은 것은 확실히 ㄱ자와 전체 덮기가 되었습니다.
ㄱ자로 고정시킬 수 있는 방법이 생각보다 많기도 하고, 전체 덮기는 판을 만든 다음에 위에 UV프린팅, 코팅, 스티커등을 통해 꾸미기도 쉽고 만들기도 쉽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의 구매의지"라는 변수는 그 누구도 알 수 없기에.. 잘 생각하고 다양한 디자인을 알아본 다음 제작해보면 분명히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이런 거를 생각했습니다
1. 위에 작은 동산같은 느낌으로 통째로 올릴 수 있는 디오라마 느낌
2. 생동감 있는 모형의 피규어
3. 대롱대롱 달려있지만 ㄷ자형태로 분명히 끼워져서 고정시킬 수 있는 작은 피규어
이런 식으로 생각해봤는데 캐릭터 디자인에 맞춰서 무궁무진하게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재밌을 거 같아서 아이디어에 올려놓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