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킹 일지 (마무리 완료)/권총과 방패 프로젝트 (完)

방패와 권총 프로젝트 - 1. 설계 및 시험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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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옵스 4라는 똥겜을 자주 했었습니다.

 

잘만든 게임임은 틀림이 없지만,

 

똥겜이라고 말하는 이유는 아마 나오고 2년 뒤쯤 아무도 안할 때 시작을 해서 똥겜처럼 느껴지더군요.

 

아무튼

 

 

 

 

이 게임에선 보시는 거처럼 방패에 권총을 달아서 쏠 수 있게 만들었는데,,

 

현실에서 제가 정보 검색을 해본 바로는 찾지 못한 것 같습니다...

 

 


 

 

● 실제로 없는 이유는 여러 개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정리해보자면..

 

1. 방탄 방패를 만들 때 저 부분만 구멍이 있도록 가공이 효율적이지 않다.

 

2. 방탄 방패 자체가 많이 흔들리며 본래의 목적이 있기 때문에 총을 넣기에 알맞지 않다.

 

3. 아무리 금속 재질로 만든다고 하여도 해당 부분은 취약할 수 밖에 없고, 고장이 날 가능성이 있다.

 

4. 팔을 내놓고 정밀 조준을 하는 것과 비교하여 사격 시의 정확성 차이가 크다.

 

 

 

 

만들어야 하는 이유

 

1. 방패를 들고 있음에도 발생하는 사고 줄일 수 있다.

 

2. 간지난다.

 

3. 준내간지난다.

 

 

 

 


 

 

 

이런 류의 무기가 실제로 있다면 재미있지 않을까요?

 

뭔가 에어소프트 건을 달면 굉장히 재밌을 것 같습니다.

 

 

 

만들기 위해 살짝 지금 보이시는 것을 설명드리자면

 

 

ⓐ 권총을 옆으로 기운채로 넣고

 

ⓑ 꽂은 상태에서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잠금을 해제

 

ⓒ 잠금이 모두 해제되어 권총을 끝까지 넣어 장착이 완료된다.

 

 

열심히 모델링해줍니다.

 

현재는 권총을 넣고 돌리기 전에 축을 넣은 상태로 움직임을 확인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형상이 조금 다르네요.

 

 

 

 

위의 모델링을 가상 프로그램으로 돌려보면 의도했던 대로 이러한 형상을 가지게 됩니다.

 

가운데에 총을 넣고 돌리게 되면 이것이 가능할 것임은 확인이 가능한데,,, 축이 없는 기어가 필요하게 되어 이와 관련된 고민을 조금 해봐야 합니다.

 

 

 

일단 생각한 메커니즘이 현실에서 정상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모델링을 프린팅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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