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프로젝트는 말벌을 살아있는 상태에서 꺼내어 따로 관리/사용하기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단순 말벌 포집기와는 다른 것이니 관련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다른 블로그로 가시면 됩니다
이번에도 요상한 프로젝트입니다.
유튜버 프응님의 영상을 자주 보다 보니 슬픈 장면들을 자주 보게됩니다.
https://youtu.be/iiX_cp3_evE?t=91
영상의 1분 31초 경부터 시작되는 부분입니다.
프응님이 이제껏 장수말벌(일벌+여왕벌)들을 잡아서 시청자들에게 보여주는 과정에서 항상 불안정하게 핀셋으로 꺼내고, 나중에는 놓쳐버리게 풀어주는 되는 안타까운 현상이 여러 번 있었습니다.
현재 프응님이 사용하시는 말벌 트랩의 종류는
http://bee-mart.co.kr/m/product.html?branduid=1178632
입니다.
일단 말벌 포획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존 말벌 포획기도 종류가 굉장히 많습니다.
다양한 종류들이 있는데, 공통적으로 목적이 '말벌을 잡는 것이다' 보니 착하게 만드는 것에 목표가 맞춰줘 있습니다.
프응님의 컨텐츠는 '여왕말벌/말벌을 대상으로 한 마리씩 꺼내서 무언가를 하기' 가 보통이기에 이것을 하기 위한 트랩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기에 맞는 무언가를 장착하여 한마리씩 꺼내기 쉽게 하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말벌들이 위로 몰리는 특성을 이용하여 만들면 좋지 않을까 하여 모델링 해봤습니다.
밑 부분 중 가운데 있는 곳에 병뚜껑을 끼울 수 있게 하고, 옆의 구멍으로 말벌들을 빼내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되면 위의 몰려 있는 부분의 말벌들을 확인하고 꺼내도록 하면 되지 않을까요???
그런데 이렇게 되니 그러면 '차라리 기존 말벌 트랩의 밑부분으로 꺼내면 되는거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밑의 부분의 구조를 조금 바꾸면 안전히 꺼낼 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게 되면 저 말벌트랩 실물이 필요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45,000원을 살 수도 없는 노릇이고 ㅎㅎㅎㅎㅎ,,,,
기존의 아이디어가 정말 통용될지 생각하며 출력은 해봤습니다.
이런식으로 곧바로 제일 높은 부분이 나오게 출력은 해봤습니다.
앞으로 더 생각해봐야겠네요.
더 좋은 아이디어가 있을까? 하며 글을 마쳐봅니다. 언젠가 또 아이디어가 생각나면 추가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