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Paper Puppet

2022년 1월 1일 일기 - 퍼펫 상황

  • -

 

2023.11.8 수정.

정리 : 사전 협의 없이 일러스트를 사용하였기에 이전 상세 제작 과정들은 모두 삭제하였으며, 본 블로그가 아니라 다른 곳에 올렸던 게시글들은 모두 삭제 조치하였습니다!
또한 아리스톨님께는 트위터를 통해 사과드렸고 이후의 경과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앞으로는 확실한 저작권 의식을 사지고 사전 협의를 통해 페이퍼 퍼펫 분야에 계속 도전해보겠습니다.
추가로 삭제가 필요하신 분들(픽셀네트워크, 아리스톨님)은 언제든 연락주시면 삭제 진행 될 것입니다.

 

아래의 접은 글은 그때의 부족하고 남탓하고 싶었던 저를 스스로 고로시하기 위해 남겨놓습니다.

더보기

1월 1일이네요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최근 상황에 대해 말씀은 드려야 할 것 같아서 글을 남겨봅니다.

사실 많이 절망적입니다. 그래도 뭔가 안하는 이유를 설명드리고 싶어서, 어쩌면 위로받고 싶어서 글을 올리는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제가 욕심을 부려서 페이퍼 퍼펫을 너무 급하게 진행하다보니 그림부분에서도 그렇고 제작부분에서도 그렇고 전부 막혔습니다.

 

일단 저작권 부분입니다.

제가 참 무지한 탓에 수익창출을 안한다면 사전협의없이 제작을 해도 될 것이라고 생각하여, 마구잡이로 제작기를 올리다 보니 나중에 이러한 사실을 알게된 것이죠. 정말 죄송한 부분입니다.

아리스톨님도 해당 상황에 대해 알고 계신듯하여, 트위터로 해당 상황에 대해 설명드리고 사과를 드렸습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픽셀네트워크와 함께 저작권 분야를 해결해야 합니다만, 아직 아무것도 가진 게 없는 저는 그저 잡상인 1에 불과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과를 드리고, 해당 사항에 대해 자세히 말씀을 드리고자 이메일을 보내도 답장이 없고, 전화도 안되며, 카카오톡으로는 답변을 줄 수도 있다는 말만 돌아오니 나는 그저 잡상인 1이 맞겠구나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아예 픽셀네트워크의 캐릭터를 이용하여 수익 창출없이 제작을 하는 것조차 막힌 것이므로, 길이 막혔네요. 결국 답변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포기하기로 했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픽셀네트워크의 캐릭터와 아리스톨님의 그림을 이용한 제작을 못하게 되었으니,,

 

제 잘못이 백번따져 맞습니다.

하지만 소통창구가 완전히 막혀있으니 더이상 제작을 안하겠다라는 말씀도 못 드리고 사과 또한 드릴 수 없고, 삭제를 해야하나 그런 생각도 들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할지 판단도 못하겠어서, 그냥 이제껏 만든 것들은 비공개로 돌리기로 결정했습니다.

네이버 카페와 트게더, 트위터계정에 올렸던 모든 글들 삭제완료하였으며, 이제까지 폐를 끼쳐 죄송합니다.

이제까지 발생한 수익창출은 없었지만, 그것을 목표로 했었던 마음이 있었기에 이렇게까지 진행된 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앞으로는 수익창출을 완전히 포기하고, 사전협의를 거쳐서 페이퍼 퍼펫들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것을 위해 새로운 일러스트레이터 분들을 알아봐야겠네요. 하지만 그것부터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과연 돈을 얼마나 줘야 할까 이런 생각도 들고, 고민이 많습니다. 계속해서 진행해보고 노력해보며 진행해야겠네요.

 

 

반응형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